취업사관학교/나만의 모닝스쿨
[24.08.22] 나만의 모닝스쿨 56일차
구대연
2024. 8. 22. 07:27
성공으로 가는 엘리베이터는 고장입니다.
당신은 계단을 이용해야만 합니다.
한 계단 한 계단씩
- 조 지라드 -
오늘의 명상
https://www.youtube.com/watch?v=HtHS8oO9Tg8&t=33s&pp=ygUG66qF7IOB
오늘의 감사 인사
일어나기 힘들었지만 잠과의 싸움에서 이긴 나에게 감사합니다.
어제 저녁 최종 프로젝트 하느라 고생하는 학생들을 위해 쥬씨를 사준 한국품질재단에 감사합니다.
최종 프로젝트 하느라 고생하는 팀원들에게 감사합니다.
오늘 할 일
- 최종 프로젝트 PPT 마무리하기
- 웹 페이지 구현한거 오늘 다 합치기
- 모든 할 일 끝나면 운동장가서 30분 런닝
오늘의 기사
http://www.medicaltimes.com/Main/News/NewsView.html?ID=1160124
우울증 중년 여성, 젊은 치매 발병 위험 2배 이상 높아
중년 여성의 우울증과 조기 발병 치매 간에 연관성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가정의학과 유정은 교수,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 소화기내과 진은효 교수 연구
www.medicaltimes.com
- 내용 정리 -
Point : 중년 여성의 우울증은 조기 발병 치매의 위험을 크게 증가시킨다.
Reason : 연구에 따르면 우울증을 앓고 있는 중년 여성은 우울증이 없는 여성에 비해 조기 발병 치매 위험이 2.5배에서 2.7배 더 높다. 특히 초경이 늦거나 폐경이 빠른 여성일수록 위험이 더 증가한다.
Example :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연구팀은 약 9년간 40세에서 60세 사이 여성들을 추적 조사한 결과, 우울증이 있는 여성의 조기 발병 치매 위험이 현저히 높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연구진은 호르몬과 관련된 생리적 변화가 이러한 위험 증가에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했다.
Point : 우울증과 호르몬 변화가 치매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중년 여성의 정신 건강 관리와 스크리닝이 중요하며 이를 통해 조기 발병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