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는 목적지에 얼마나 빨리 가느내가 아니라 그 목적지가 어디냐는 것이다.
- 메이벨 뉴컴버 -
오늘의 명상
오늘의 감사 인사
주말동안 푹 쉴 수 있었음에 감사합니다.
오늘은 저희 아버지의 생신이십니다. 축하드리고 감사합니다.
저녁으로 소고기를 먹을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오늘의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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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행동 분석’ 맞춤형 금융 서비스...고객 경험·수익 극대화
디지털 금융의 발전과 함께 고객들은 초개인화된 금융 서비스를 기대한다. 특히, Z세대의 디지털 네이티브 고객층은 기존의 정적인 금융 정보 제공 방식보다, AI 기반 맞춤형 금융 인사이트와 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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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int
디지털 금융의 발전으로 고객들은 AI 기반의 초개인화 금융 서비스를 기대하며, 특히 Z세대는 맞춤형 금융 인사이트 및 실시간 추천 기능을 선호한다. 금융업계는 고객 경험(CX) 강화와 AI 기반 데이터 분석을 통한 금융 웰니스 서비스 제공을 혁신 과제로 삼고 있다.
Reason
금융 기관들은 자동화된 금융 인사이트, 맞춤형 상품 추천, 고객 행동 예측 기능을 포함한 AI 솔루션을 도입하며, 고객 중심의 맞춤형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글로벌 AI 금융 인사이트 기업 퍼소네틱스(Personetics)는 이를 지원하기 위해 자사 플랫폼인 ‘퍼소네틱스 엔게이지(Personetics Engage)’에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
Example
퍼소네틱스 엔게이지의 신규 기능은 다음과 같다.
활동 추적기: 고객이 최대 12개월 동안의 지출, 소득, 현금 흐름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여러 계좌의 금융 활동을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금융 리캡: 인스타그램 스타일의 시각적 요약을 통해 고객의 최근 7일간 주요 지출 트렌드 및 향후 7일간의 예상 잔액과 지출 예측.은행 및 사용자 맞춤 카테고리 관리: 금융 기관 및 고객이 거래 데이터를 직접 분류하고, 맞춤형 카테고리를 설정 가능.맞춤형 사용자 여정: 금융 기관이 고객 맞춤형 인터랙티브 플로를 생성해 금융 가이드를 제공하고, 고객 피드백을 반영한 실시간 개인화 금융 인사이트 제공.독립적 인사이트 제공: 금융 기관이 벤더 개입 없이 직접 인사이트를 생성 및 수정할 수 있는 관리 콘솔 제공.
Point
금융 기관들은 단순한 금융 데이터 제공에서 벗어나, 고객이 능동적으로 금융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AI 기반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도입해야 한다. 이를 통해 고객과의 장기적인 신뢰를 구축할 뿐만 아니라, 금융 기관의 비즈니스 성장도 함께 도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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