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int 신한은행이 '2024 대한민국 금융소비자권익대상'에서 금융분쟁예방조정상을 수상했다.
Reason 신한은행은 주요 발생 민원을 사전에 예방하는 절차를 강화하고 실질적인 민원 감축까지 달성하면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Example 신한은행은 세분화된 민원대응 전담조직을 구성하고, '민원 데이터셀(Data Cell)'을 통해 민원을 분석 및 대응했다. 또한, 디지털을 활용한 '신(新)소비자보호종합플랫폼'으로 민원의 다발성, 변동 추이, 키워드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고객 불만을 사전에 차단했다. 그 결과, 신한은행은 지난해 은행연합회 민원 공시 건수에서 4대 시중은행 중 가장 적은 수치를 기록했다.
Point 신한은행의 선제적 민원 대응과 실질적인 민원 감축 노력은 '2024 대한민국 금융소비자권익대상' 금융분쟁예방조정상 수상으로 이어졌다.